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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20.01.17 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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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는 지난 16일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공동실시하는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304개 기관(중앙, 시·도 교육청, 광역, 기초)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처리한 3개 분야(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5개 항목 19개 지표의 민원사무를 대상으로 서면평가, 설문조사, 현장평가를 통해 실시됐다.남양주시는 최고 등급인 ‘가’등급을 받아 전국 지자체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같은 성과는 민원행정에 대한 기관장 의지 및 관심도 분야, 원스톱 민원창구 설치,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분야 및 고충민원 처리 분야에서 ‘매우 우수’로 평가받아 가능했다.

특히 시는 지난 한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가치실현에 중점을 두고 취약계층 배려창구, 점자업무안내책자, 보청기, 장애인용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를 비치했으며,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민원담당공무원 힐링교육, 비상벨 설치 및 특이민원에 대응한 경찰서와 연계한 모의훈련실시 등을 추진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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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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